제주도 럭셔리 호텔 찾고 계신분들이면 JW 메리어트 호텔들어보셨을텐데요. 저렴한 비용으로 자주 여행다니는 것보다 한 번을 가더라도 좋은 곳에서 제대로 여행하는 걸 좋아하는 1인이다보니 작년 봄에 오픈한 5성급 신상 호텔, JW 메리어트에서 제주도를 제대로 누리고 왔습니다.
목차
1. 위치: 서귀포 남쪽 푸른바다 가까이
호텔 위치가 무엇보다 좋습니다. 제주도까지 가서 도심 속에서 자고 싶지는 않았는데요. 렌터카 필수인 서귀포의 아름다운 자연 환경에 둘러싸여 있어서, 저처럼 초록초록한 산과 파아란 바다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더없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제주 국제공항에서는 50분 거리이고 다이빙 포인트로 소문난 문섬과 범섬을 마주하는 절벽 위에 호텔이 있습니다. 쉬러가는 거였어서 조용한 주변 환경이 무엇보다 만족스러웠네요.
🔻🔻 전망: 국내 통틀어 가장 아름다운? 전망
곳곳에 배치되어있는 제주도스러운? 건축물이나 조경, 미술작품도 재밌는 눈요기가 되었지만, 가장 훌륭한 건 전망이였는데요. 창밖으로 보이는 주상절리 해안절벽과 짙은 초록나무와 바다가 '아... 이게 바로 제주도지.' 하는 소리가 절로 나오게 했어요. 특히 메리어트에서 자랑하는 범섬 바다 뷰를 제대로 즐기려면 루프탑이 있는 가장 꼭대기 8층도 꼭 방문해보셔야합니다. 우리나라 서귀포가 참 아름답다는 걸 느낄 수 있어요.
🔻🔻 신상 버프를 제대로 받은 질 높은 서비스
어떤 장사나 사업이든 고객의 첫방문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그런 의미에서 여기가 신상버프를 좀 받은 것 같습니다. 오픈한 지 얼마 안되었다보니(2023년 3월) 전직원(메이드, 셰프까지)이 엄청 친절합니다. 체크인 대기하면서 앉아있었는데, 직원이 먼저 와서 친절하게 체크인을 도와줬었고 마지막날 차키를 잃어버리는 이슈가 있었는데, 보안팀 직원이 성심 성의껏 응대해주셨어요. 입소문 타면 지금만큼 예약이 수월하진 않을 듯 합니다.
2. 오션뷰 객실 간단하게 둘러보기
객실은 총 197개로 디럭스와 프리미엄, 스위트로 구분됩니다. 모든 객실은 어른 최대 3명이 묵을 수 있어요. 어메니티는 불가리, 드라이기는 다이슨입니다. 참고로 모든 객실에 야외 테라스가 있습니다!
🔷 오션뷰 프리미엄 1킹베드
🔷 오션뷰 프리미엄 스위트 1킹베드
🔷 오션뷰 패밀리 스위트 1킹베드 + 트윈베드(2층침대)
🔷 (강력추천) 오션뷰 파노라마 스위트 1킹베드
🔷 가든 프리미엄 스위트 1킹베드
가든 프리미엄 스위트 객실은 오션뷰는 아니지만, 히노키 욕조가 전용 야외공간에 마련되어 있어 특색있습니다. 오션뷰 객실 외에 상대적으로 저렴한 디럭스 킹 객실 등 더 다양한 객실을 둘러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제가 묵었던 디럭스킹 객실은 샤워기가 욕조 속에 있고 따로 샤워실은 없는 게 조금 불편했습니다.)
(JW메리어트 객실 소개 공식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3. JW 메리어트 객실 가격대는?
가장 저렴한 디럭스 킹룸이 100만원 초반대입니다. 대부분 100만원 초반에서 중반대의 가격이며, 가장 비싼 파노라마 스위트룸은 주말 가격 기준으로 2,090,000원 입니다. 당연히 주말이 평일보다 더 비쌉니다.
말씀드린 금액대는 공식 홈페이지 금액으로 세금과 수수료를 포함한 총 금액이며 기본적으로 2끼가 포함된 하프보드입니다. (2인 조식과 2인 브런치포함) 공식 홈페이지 예약은 비싸기도 하고, 사실상 숙박 예정일로부터 2주 전에만 취소가 가능해요. (그 이후 환불하면 결제한 전액이 수수료)
그래서 패키지를 이용하지 않으실 분들은 예약 무료 취소가 가능한 아고다에서 예약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JW메리어드 제주' 아고다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4. 패키지..잘만 이용하면 만족도 최상!
1) 제주도에서 완전한 사육 당하기를 원한다면?
여행가서 제일 좋은 점은 밥 안차려도 되는 건데요. 매끼 뭐 먹을지 걱정안해도 되고, 맛있는 음식이 내 앞에 척척 대령되니 그 맛에 여행을 가기도 합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풀보드 패키지 추천합니다. 매일 조식 2인 제공, 매일 브런치 2인 제공, 매일 디너 2인 제공입니다. 삼시세끼 맛있는 거 먹고 그냥 쉬다 오는거예요. 이 패키지는 제일 저렴한 디럭스킹룸이 1,265,000원입니다.
(풀보드패키지 예약 가능한 공식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아이와 함께 방문할 예정이라면 ?
아이(48개월~만12세)와 함께 여행 계획하시는 분들에게는 JW 메리어트 키즈 프로그램을 추천합니다. 아이들 믿고 맡겨놔야 어른들도 좀 쉬잖아요? 여기 키즈 프로그램이 대박입니다. 물놀이 키즈 프로그램은 롯데리조트, 신화월드 제주, 심지어 신라호텔에도 없는데요. JW 메리어트에는 있습니다. 저희 시누이가 이용해보셨는데, 매우 만족하셨어요. 물놀이말고도 숲 탐험, 쿠킹 클래스, 청정제주 DIY 만들기 등 엄청 다양하게 있어요. 그런데 예약하기가 일단 굉장히 빡셉니다. 마감도 금방되고 캔슬도 안나요. 예약 tip 알려드릴게요.
1️⃣ 키즈프로그램 예약 Tip
① 아래의 팜플렛을 보고 원하는 시간대에 어떤 프로그램이 있는지 사전에 확인한다.
② 전날 예약하지 말고, 2~3주전 예약한다.
인기 프로그램은 마감 빨리 됩니다. 어차피 예약은 전날 20시까지 취소가 가능하니 미리미리 예약하고 봐야 합니다.
(키즈 프로그램 예약가능한 JW 공식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③ 패키지고객은 온라인예약말고 전화로 바로 문의 한다.
JW 메리어트 대표번호가 064-803-7777인데요. 여기로 하지말고 키즈프로그램 관련 부서로 다이렉트로 연결되는 064-803-7773으로 하시면 빠릅니다.
※ 패키지 고객은 이미 숙박요금을 결제한 시점에 키즈프로그램 금액이 모두 포함되서 결제가 됩니다. 그런데, 키즈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사전예약하려고 하면 2만원이든, 3만원이든 자꾸 프로그램 금액을 결제하라는 창이 뜰겁니다. 그래서 패키지 고객은 전화(064-803-7773)로 예약 문의하셔야 해요.
2️⃣ 키즈프로그램(패밀리) 패키지 가격은?
현재 이벤트를 하고 있어서 가장 저렴한 디럭스 킹룸 기준으로 1박에 105만원입니다. (세금이랑 수수료 더하면 115만원 가량) 여기에는 조식2인, 브런치2인, 키즈캠프(8시간,식사포함), 수영장 무료입장이 모두 포함되있어요. 키즈프로그램패키지 = 패밀리패키지입니다. 현재 패키지 혜택이 잘나왔고, 한정패키지로 나온거라 올해 아이와 함께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은 미리 미리 확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패키지 혜택이 나와있는 메리어트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내가 원하는 날짜의 패밀리패키지 요금을 자세히 알고 싶다면 위의 사이트로 이동 후, "JW 메리어트 제주 리조트 & 스파" 부분의 '지금예약하기'를 누릅니다. (원하는 날짜의 객실별 패밀리패키지 요금 확인 가능)
( 사진 슬라이드)
5. JW 메리어트 음식 맛은?
1) 조식
조식 맛있습니다! 조식은 3층에 있는 아일랜드 키친에서 먹는데, 투숙객이 붐비지 않고 적당해서 여유롭게 즐길 수 있었어요. 메인으로 먹을 수 있는 단품 조식도 나오는데, 퀄리티가 아주 좋습니다. 층고가 높아서 그런가 개방감도 있었고, 인테리어에 신경을 많이 쓴 느낌을 받았어요.
2) 브런치
브런치 또한 만족스러웠습니다. 다음날 이용한 브런치 로얄은 에그로얄, 캐비아, 크로와상 등 단품요리가 무제한 제공되었는데 뷔페는 가짓수는 많지는 않았지만, 고급지고 전부 맛있었습니다. (특히, 크로와상 최고) 디저트 때문에 다시 오고 싶은 마음이 생길 정도로 좋았어요. 캐비어를 제외하고는 추가요금이나 제한이 없으니 마음껏 이용 가능합니다. 샴페인도 무제한 제공되긴 하는데 배불러서 많이 못마셨네요.
3) 디너
디너는 아일랜드키친에 있는 디너 뷔페말고, 7층에 있는 더 플라잉 호그에서 디너 7코스로 먹었는데요. 처음부터 끝까지 절대로 남길 수 없는 맛입니다. 음식에 직원 분들의 정성과 노력이 가득 들어 있는 느낌이고, 거의 고급 파인다이닝 느낌으로 코스 나올때마다 직원분이 친절히 설명해주십니다. 특히 센 불로 구운 것 같은 흑돼지 화덕?이 맛있었어요. (고기는 그 날 구할 수 있는 가장 높은 등급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3시간 가까운 시간 내내 야경을 보며 기분 좋은 저녁 식사시간을 가졌습니다. 더 플라잉호그는 최소 1일 전에는 예약 필수입니다! (예약: 064-803-7777)
4) 더라운지 카페
JW 메리어트 6층에 있는 더라운지 카페는 커피 맛이 그저 그랬어요. 바다를 바라보며 애프터눈티를 즐기는 분들은 몇 있었습니다.
🔷 다른 카페 추천: 60빈스
개인적으로 카페는 정원 쪽 올레길따라 오른쪽으로 가면 60beans라고 하나있는데 여기가 뷰도 엄청 좋고 커피도 맛있습니다. 외돌개에서 돔베낭 쪽 가는 올레길 7코스에 있고 리조트에서는 도보로 약18분걸립니다. 꼭 방문하세요!
6. 수영장, 스파, 주변시설
🔷 JW메리어트 수영장 둘러보기
JW 메리어트 수영장은 실내 실외 모두 4개가 있습니다. 특히 야외의 인피니티 풀이 온수로 운영되서 좋았어요. (사계절 온수풀입니다.) 제주 바다를 배경 삼아 따뜻한 물에 몸담그고 있으면 진짜로 제주 여행 온 느낌이 납니다. 다만, 수영장 이용 후 샤워부스 들렸을 때 바디 샤워가 보충되어 있지 않아서 이 점은 불편했어요. 또 탈의실에서 수영장으로 나오는 길이 투숙객들이 야외정원 가는 길과 겹치다 보니 맨발로 지나가기가 좀 뻘쭘합니다..? 뭐 어쨌든 인피니티풀에서 인생샷 찍은 걸로 만족합니다. 2층에는 피트니스 센터도 있긴 했는데 운동복은 따로 제공되지 않았어요.
※ 번외로, 풀사이드바에서 치킨먹는 사람들보고 수영하고 나와서 룸서비스로 치킨을 시켜먹었는데요. 가격이 28,000원으로 호텔치고 아주 저렴한 편이고 퀄리티도 좋았습니다. 룸서비스 치킨 강추입니다!
🔷 비싸서 이용 못한 스파...
이름에 스파가 들어간 리조트인만큼, JW 메리어트의 시그니처 프로그램이 바로 스파인데요. 한번 이용해보고 싶었는데 가장 저렴한 스웨디시 마사지 60분이 24만원이라 비싸서 차마 이용하지는 못했습니다. (알아봤을 때, 고급진 아로마 제품과 전문 마사지사 등 스파 후기도 상당히 좋으니 경제적 여유가 되신다면 스파를 한번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 주변에 가볼만한 곳?
주변에 가볼만한 곳으로는 리조트에서 도보로 갈 수 있는 거리에 외돌개와 황우지해변이 있고 차량으로 1시간 거리에 성산일출봉 있습니다. 특히 황우지해변은 물이 굉장히 맑아서 여름에 다시 가서 스노쿨링 꼭 하고 싶더라고요.
비용을 생각하면 자주 오지는 못하겠지만, 일년에 한 번 정도는 고생한 나를 위한 선물로 다시 재방문하고 싶은 JW 메리어트 제주였습니다. 제가 갔을 때는 중국인 방문객이 좀 있어서 '아, 잘못왔나' 싶었는데 다행히 시끄럽거나 소란스럽지는 않았고, JW 메리어트 제주가 객실이 워낙 비싸고 객실수도 많은 편은 아니라 한적한 분위기가 계속 유지되지 않을까 싶네요.